
스탠포드 박사 출신 3명이 앱으로 채굴이 가능한 암호화폐를 2019년에 개발하였습니다.
(*현재는 기술전문가 2명이 개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비트코인이 최초의 암호화폐(가상화폐)라면 파이코인은 최초의 앱으로 채굴이 가능한 휴대폰 기반
암호화폐입니다. 비트코인도 기존 회원의 경우 무료로 채굴이 가능하지만 엄청난 채굴비용으로 인해
사실상 유료로 채굴하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파이코인은 출범한 지 1년여로 현재의 회원 및 메인넷 진출 이전까지 가입한 회원에 대해서는 아무런 비용 없이 무료로 채굴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파이코인의 궁극적인 목표는 파이코인으로 물건을 살 수 있는 파이의 전세계적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입니다.
현재 1000만명 이상이 파이코인을 채굴하고 있으며 선별을 거친 초기의10만명만이 테스트 대상자로 선정되어 파이코인을 이용해서 자유롭게 물건을 거래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중국에서는 코인 하나당 만원에서 이만원 사이에 거래되기도 합니다. 그만큼 미래의 가능성을 보고 미리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직 상장되어 정식적으로 거래가 가능하지는 않지만 1년 안에 상장될 것이라고 코어팀이 공표하였습니다. 그 동안 무료로 코인을 열심히 채굴해 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채굴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앱 설치후 간단한 가입후 24시간에 한번씩 번개모양의 버튼만 클릭해주시면 핸드폰이 꺼져 있어도 자동으로 채굴이 됩니다. 비트코인이 엄청난 전력을 이용해서 코인을 채굴했다면 파이코인은 전력을 소모하지 않는 환경 친화적인 신 암호화폐입니다.
파이코인에 대해 여러 논란이 있었지만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스탠포드 신문에 파이코인 개발자에 대해 소개하는 글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파이의 신뢰성에 대한 의문이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중국에서 실제로 파이로 거래되고 있는 물건들과 파이로 거래할 때의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okpi.shop
현재 전세계에 천만명 이상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개발자 중 한명인 @니콜라스는 2021년 안으로 KYC 인증 후 지갑(계좌)을 생성해서 개인간의 전송 기능이 가능하게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즉, 물건을 파이로 거래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 입니다. (지금도 10만명의 테스터들은 다양한 물건들을 파이로 거래하고 있습니다.) 거래가 활발히 진행되면 그 이후에 거래소 상장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 2021 PiCoinKorea